대성에너텍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어느 고객님의 60평 리모델링 질문입니다.

author
관리자
date
13-06-06 22:56
hit
14,519
현재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건평은 대략 60평입니다.
사용중인 난방기기는 기름과 화목보일러를 병행하여 함께 사용하고 있고요...
이곳에 초절전 온수관으로 리모델링 시공할 경우
시공비와 시공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성에너텍 초절전 온수관보일러 전문생산업체
기술과 영업을 맡고있는 난방의 박사 최현식과장입니다. 
 
선생님께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은 바닥으로 난방하는 온돌난방형태이며
기존 유류보일러와 화목보일러를 병행해서 사용하고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사용하시면서 좋은 점도 있으시겠지만 요즘처럼 고유가시대에 유류보일러 사용은 
에너지비용이 많이 발생하는게 현실입니다. 다행히 화목보일러를 병행해서 사용하셔서
조금은 부담이 덜 되시겠지만 화목보일러도 나무 구하는거며 매 시간 맞춰 나무공급해줘야 하고 거기다 화목보일러의 수명은 길어야 5년 3년이 지나면 망가지게 돼 교체를 해야합니다.
이래 저래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비용 아끼겠다고 하셨지만  거기에 상응하는 그 이상의 수고를 지불하셔야 할 겁니다.
 
전문가의 입장에서 봤을때
바닥은 엑셀파이프가 깔려 있으므로 분배기 앞쪽의 미장 바닥을 깨서 조심스럽게 파이프만을 남겨 두고 작업을 해서 당사 대성에너텍의 초절전 온수관보일러로 난방시스템을 바꾸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흔히들 저희 업계에서는 초절전온수관 난방리모델링이라고 합니다. 바닥은 그대로둔채로 작업을 하므로 복잡하질 않고 바닥마감재도 그냥 그대로 사용할수가 있어서 절약이 많이 될 겁니다.
그렇게 작업을 해서 사용하신다면은 앞서 말씀드린 에너지의 고 비용과 화목보일러의 번거로움을 다 없애고 쾌적한 난방시스템속에서 편리함과  에너지절감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았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